Press release
[2025 대관령아카데미] 연중 교육프로그램 “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” 더블베이시스트 추대희 초청
- Date : 2025.10.16
- View : 24
강원문화재단, 2025 대관령아카데미 “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” 더블베이시스트 추대희 초청
·10.17.(금) 강원예술고등학교, 강원 음악 인재 육성을 위한 <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> 개최
□ 강원문화재단(대표이사 신현상)은 2025 평창대관령음악제 대관령아카데미 연중 교육프로그램의 하반기 “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”를 4회 개최한다고 밝혔다.
□ “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”는 도내 음악학도를 대상으로 국내외 저명 예술인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, 지난 상반기에는 성악, 피아노 2개 분야로 운영했으며, 하반기는 더블베이스, 피아노, 플루트 부문을 진행한다.
□ 먼저 ‘더블베이시스트 추대희 마스터클래스’가 오는 17일(금) 오전 10시 30분 강원예술고등학교에서 진행된다. 더블베이시스트 추대희는 서울대학교 졸업 후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전액 장학생으로 석사과정을 마쳤으며, 퍼시픽 뮤직 페스티벌, 루체른 페스티벌, 통영국제음악제, 서울스프링페스티벌, 평창대관령음악제 등 국내외 유수 음악제에 참가했으며, 발레리 게르기예프, 크리스토프 에셴바흐, 피에르 불레즈 등 세계적인 지휘자들과 함께 연주했다. 추대희는 올해 평창대관령음악제에서 평창페스티벌스트링즈 및 페스티벌오케스트라 연주자로도 참여했으며, 현재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수석 연주자로 활동 중이다.
□ 특히 강원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더블베이스 악기군 마스터클래스가 진행된다. 이는 현장 음악 교육의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,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높은 열의가 기대된다. 평창대관령음악제는 이를 계기로 향후 더 지역 음악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교육 프로그램의 기반을 넓혀갈 계획이다.
□ 이어서 29일(수) 춘천 봉의고등학교에서 피아니스트 원재연 마스터클래스를, 11월 11일(화) 강릉원주대학교에서 플루티스트 박예람 마스터클래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.
□ 또 다른 교육프로그램인 “직업 진로 특강”은 도내 문화예술인재 육성을 위해 음악 관련 다양한 직업군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특강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.
□ 하반기에는 클래식 공연 영상화 전문 연출가인 성유진 PD가 ‘음악 전공자의 창업 과정과 공연영상 제작의 세계’를 주제로, 평창대관령음악제 박혜영 운영실장이 ‘평창대관령음악제 기획의 과정 및 강원문화재단의 역할’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, 강릉원주대와 강원대에서 전문성 있는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.
□ 대관령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(033-240-1365)로 하면 된다.